인텔 로켓레이크-S 버전 최초 포착, 8코어 기반에 베이스 클럭은 1.8GHz?

2.JPG
인텔의 11세대에 포지션할 로켓 레이크의 -S인(데스크탑 버전) CPU가 최초로 포착됐다.
해당 로켓레이크 CPU 정보는 CPU 벤치마크 시스템 정보에서 확인된 것으로 8코어 16스레드 기반에 베이스 클럭은 1.8GHz인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해당 CPU의 벤치마크 결과값은 없다는 점은 다소 아쉬운 소식인데 일각에선 아직 공식 출시가 일년이상 남은 만큼 인텔 내부에서 진행한 테스트 결과값이 유출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제기됐다.
현재까지 알려진  인텔 11세대 로켓레이크의 정보와 루머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인텔 11세대 로켓레이크는 10세대 CPU로 출시를 앞두고 있는 코멧레이크와 동일한 LGA1200소켓을 사용하며 14nm 공정으로 제조될 예정이지만 아키텍처는 차세대 아키텍처가 적용될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기존 코멧레이크는 스카이레이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했다면 로켓레이크 아키텍처는 10nm 공정에 도입된 차세대 아키텍처 윌로우 코브(Willow Cove)의 백포팅이 적용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만큼 동일한 14nm 공정이지만 클럭당 성능인 ICP 상승과 함께 캐시 구조 부분에 있어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끝으로 현재 로켓레이크의 출시는 2021년 출시될 예정이며 이번에 확인된 1.8GHz 클럭은 아직 초기의 ES 샘플인 만큼 추후 출시될 소비자 CPU는 보다 높은 클럭으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