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5, XBOX 시리즈 X도 완벽 지원, 팀 스위니 언급

지난주, 에픽게임즈가 야심차게 발표한 언리얼 엔진 5는 몇일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계속해서 많은 업계, 게이머들의 입에 오를 정도로 충격적인 비주얼과 기술, 환경을 선보였다.
특히, 그동안 게임 비주얼적으로 특별한 공개가 되지 않았던 PS5에서의 테크데모 구동 모습이였단 소식은 차세대 콘솔의 정보를 기다리던 게이머들에게 큰 이슈가 아닐 수 없었다.
이에, 언리얼 엔진이 독점 엔진이 아닌만큼, 타 콘솔, 특히 MS의 XBOX 시리즈 X에서의 구동 환경에 대해 궁금해 하는 게이머들의 목소리도 컸다.
에픽게임즈의 CEO, 팀 스위니는 이에 대해 확답을 내려주었다. 그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언리얼 엔진 5, 특히 주요 기술인 나나이트와 루멘 기술이 XBOX 시리즈 X에서 완벽히 지원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답변과 함께, 유명 게임 미디어중 하나인 코타쿠의 리포트에서 언급한 에픽 개발자의 이야기 중, 언리얼 엔진 5는 PS5가 타겟 플랫폼이지만, 엔진과 모든 핵심 기술 등이 XBOX 시리즈 X도 지원한다고 밝혀 사실상 언리얼 엔진 5는 차세대 플랫폼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줄 예정임을 이야기 했다.
한편, 최근 MS XBOX 팀의 수장, 필 스펜서는 언리얼 엔진 5에 대해 극찬을 하기도 했으며, 이번 언리얼 엔진 5 발표가 게임, 개발 등 다양한 업계에 큰 이슈를 가져다주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