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세계 최초 인공지능(AI) 내장 이미지센서 2종 발표

14일 소니가 세계 최초 인공지능(AI)이 탑재된 1230만 화소 이미지 센서 IMX500 IMX501 2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이미지 센서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이미지 센서 자체내에서 직접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처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소니는 "기존의 이미지 센서를 사용해 비디오를 녹화하는 경우 AI 처리를 위해 개별 출력 이미지 프레임마다 데이터를 보내야하므로 데이터 전송이 증가하고 실시간 성능을 제공하기 어려웠다"며 "새로 개발된 이미지 센서는 로직 칩에서 ISP 처리 및 고속 AI 처리를 수행하여 싱글 비디오 프레임에서 전체 프로세스를 완료하므로 비디오를 녹화하는 동안 사물을 정밀하게 실시간 추적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소니는 이미지 센서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예를 들면 공공장소에서 방문객 수를 세고 추적할 수 있으며 매장에 설치하면 재고 부족을 감지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열지도를 감지하는 데 사용될 수 있어 소비자의 위치 또는 행동을 식별할 수도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