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작고 저렴한 '홈팟' 후속 모델 출시되나?

애플이 올 하반기 더 작고 저렴한 '홈팟(HomePod)'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모델 출시를 암시하는 정황이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다고 외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홈팟은 지난주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가 중단됐으며 애플 직원들은 50% 할인된 가격에 최대 10개까지 홈팟을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외신은 애플이 홈팟 재고 정리에 나선 이유가 새로운 모델 출시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을 제기한다. 애플은 2018년 홈팟을 출시했으나 타 업체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349달러) 탓에 성과는 부진했다. 지난해 2월 가격을 299달러로 인하했지만 여전히 아마존 에코, 구글 홈 판매량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전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더 작고 저렴한 '홈팟2(가칭)' 또는 '홈팟 미니(가칭)'을 개발 중이다. 홈팟 후속 모델은 오리지널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하지만 크기는 약 절반 수준으로 작으며 트위터 스피커는 현재 7개에서 2개로 줄어들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