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 주요사양 유출…4G LTE 모델로 출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안드로이드 기반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의 주요 사양이 유출됐다.
해외 매체 윈도우 센트럴이 소식통을 통해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서피스 듀오 내부에는 ▲스냅드래곤 855 ▲6GB 램 ▲64GB 또는 256GB 스토리지가 탑재된다.
스냅드래곤 855 칩셋은 퀄컴의 2019년 플래그십 모바일 플랫폼이다. 윈도우 센트럴은 '서피스 듀오'가 5G 대신 4G LTE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셀카 카메라 및 후면 카메라 역활을 하는 싱글 11MP 카메라 센서가 제공되며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픽셀밀도는 401ppi 수준이다.
또, 서피스 듀오는 3460mAh 배터리가 탑재된다. 배터리 수명은 하루 정도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밖에 USB-C 포트를 지원하지만 현재 프로토타입에서는 무선 충전 또는 NFC(근거리무선통신) 기능은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윈도우 센트럴이 전한 '서피스 듀오' 사양은 현재 테스트 중인 프로토타입의 사양이다. 따라서, 최종 제품 사양은 변경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MS는 윈도우 10X OS가 탑재된 서피스 네오 출시를 내년으로 연기하는 대신 '서피스 듀오'를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