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스크린 확 바뀐 'iOS 14' 베타 테스트 시작.. 공개 베타 버전은 7월 중 배포

22일(혅지시간) 애플이 개발자를 위한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대회 2020'(WWDC 2020)을 열고 'iOS 14'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다.

애플에 따르면 iOS 14 홈 스크린 페이지는 업무, 여행,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및 기타 관심 분야에 대한 사용자에게 맞춤 설정된 위젯을 표시할 수 있다. 홈화면으로 옮겨와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크기로 끼워 넣을 수 있다.

앱 라이브러리 기능도 새롭게 도입됐다. 홈화면 맨 마지막 페이지에 이용자가 내려받은 앱들을 자동으로 분류한 뒤 같은 범주끼리 묶어 보여준다. 또, '픽처 인 픽처 비디오' 기능이 도입돼 동영상을 보거나 화상통화를 하면서도 다른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 음성비서 서비스 '시리'에는 받아쓰기 기능이 도입돼 말로 문자메시지를 작성해 보낼 수 있으며 영어 등 외국어를 한국어를 포함해 11개 언어로 번역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애플은 iOS 14 공개와 함께 개발자를 위한 베타 버전도 공개했다. 개발자는 개발자 사이트를 방문해 최신 베타 버전을 받을 수 있다. 일반 사용자를 위한 공개 베타 버전은 7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iOS 14 최종 버전은 올 가을 애플의 차기 아이폰과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iOS 14가 지원하는 기기는 ▲1세대 아이폰SE ▲2세대 아이폰SE ▲아이폰6S 시리즈 ▲아이폰7 시리즈 ▲아이폰8 시리즈 ▲아이폰X ▲아이폰XR ▲아이폰XS 시리즈 ▲아이폰11 시리즈 ▲7세대 아이팟 터치 등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