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OLED TV' 출시 예고, 7월 2일 게임 특화 120Hz 모델 공개

x_oledtvs.jpg

샤오미가 OLED TV 출시를 공식화 했다.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에 따르면 샤오미는 OLED TV 출시를 예고하는 티저 이미지를 직접 올렸으며 해당 이미지를 통해 자신들이 내놓을 OLED TV를 슈퍼 하이엔드급 OLED TV라고 소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티저 이미지 특성 상 자세한 설명이나 기술 소개는 없었지만 티저 이미지 속 일부 문구를 통해 화면 재생율이 120Hz이며 게이밍에 최적화 됐다는 점, 그리고 돌비 애트모스가 지원 된다는 것은 확인이 완료된 상태다.

화면 크기는 65인치가 유력하지만 일부에선 게임에 특화된 48인치일 가능성도 제기 했다. 

코로나 사태로 출시가 지연된 것도 있겠지만 48인치 패널을 공급하는 LG디스플레이 광저우 8.5세대 라인이 물량 공급을 시작한 이후 제품이 나오게 된 점 등을 고려하면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이야기라는 주장이다. 티지 이미지에도 게임이 언급된 것을 보면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닌 것으로 판단 된다.

가격은 아직까지 확인되거나 알려진 것은 없다. 하지만 가성비로 유명한 샤오미인 만큼 기존 TV 메이커의 OLED TV 보다는 저렴한 가격대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