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DC 2020] 애플, 홈 스크린 위젯·PIP 지원 'iOS 14' 공개.. 지원하는 기기는?
▲iOS 14 홈 스크린
22일(현지시간) 애플이 온라인으로 열린 '세계개발자회의(WWDC 2020)'에서 올 가을 차기 아이폰12 시리즈에 탑재될 'iOS 14'를 공개했다.
iOS 14는 사용자가 홈 화면을 맞춤화하고, 앱 클립을 통해 앱을 탐색 및 사용하며 메시지로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도입된 것이 특징이다.
새로 도입된 위젯은 어느 홈 화면에서든 다양한 크기로 고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위젯을 쉽게 추가하고 설정할 수 있는 새로운 ▲위젯 갤러리 시간대별로 관련 앱을 자동으로 보여주는 ▲스마트 스택 위젯 기능도 추가됐다.
홈 화면 페이지는 업무, 여행,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및 기타 관심 분야에 대한 사용자에게 맞춤 설정된 위젯을 표시할 수 있다. 홈 화면 페이지의 끝에는 앱 보관함이 제공된다.
사용자의 모든 앱을 하나의 간단하고 쉽게 탐색할 수 있는 보기 방식으로 자동 정리하고 현재 유용할 수 있는 앱을 지능적으로 표시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사용자는 표시할 수 있는 홈 화면 페이지의 수를 선택할 수 있고 앱 보관함에 빠르게 접근하기 위해 페이지를 쉽게 숨길 수 있다고 애플은 설명했다.
또한, ‘픽처 인 픽처 비디오’ 기능이 도입돼 동영상을 보거나 화상통화 ‘페이스타임’을 사용하면서 다른 앱을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앱을 이용할 때는 화면이 작아져 상단·하단 등 구석으로 이동한다. 이용자가 화면 크기와 위치를 바꿀 수도 있다.
인공지능(AI) 음성비서 서비스 시리에는 받아쓰기 기능이 도입돼 말로 문자메시지를 작성해 보낼 수 있다. 외국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번역 기능도 추가된다. 한국어를 포함해 11개 언어를 지원한다. 문자로 입력한 내용은 물론 말로 한 내용도 번역된다.
iOS 14 버전을 지원하는 기기는 ▲1세대 아이폰SE ▲2세대 아이폰SE ▲아이폰6S 시리즈 ▲아이폰7 시리즈 ▲아이폰8 시리즈 ▲아이폰X ▲아이폰XR ▲아이폰XS 시리즈 ▲아이폰11 시리즈 ▲7세대 아이팟 터치 등이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