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2세대 CPU 앨더레이크, 실물 CPU 후면 다이 사진 포착

 1.JPG

인텔에서 2021년 하반기 혹은 2022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12세대 CPU 앨더레이크의 실제 ES CPU 제품이 포착됐다.

확인된 앨더레이크 데스크탑 CPU는 현재 공식 리테일 제품이 아닌 ES(엔지니어링 샘플링)으로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10세대 코멧레이크와의 CPU 후면 다이 사이즈 비교로 확인 됐다.

참고로 기존 코멧레이크가 LGA1200 소켓을 사용하며 앨더레이크의 경우 이보다 더 많은 LGA1700 소켓을 사용하는 만큼, CPU 자체 크기도 기존 코멧레이크 대비 커진 것으로 분석 된다.

한편 앨더레이크는 10nm SuperFin 공정의 적용과 함께 빅코어는 골든 코브 아키텍처를 스몰 코어는 그레이스 몬트 코어가 탑재되어 8+8 빅/리틀 코어 구조를 통해 최대 16 코어 제품이 등장할 예정이며, 차세대 아키텍처의 적용과 공정의 변화로 인해 상당후 향상된 IPC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앨더레이크는 인텔의 첫 DDR5 도입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며, 현재 PCIe Gen5 지원에 대한 루머도 나오고 있는데 아직까진 이와 관련되어 정확하게 확인된 내용은 없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