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새로운 메뉴 화면(UX)기능 일부 소개, 게임 진행과 융합된 편의 경험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시각으로 어제, PS5의 새로운 인터페이스 기능과 디자인등을 공개했다.
PS5 UX라 이야기 하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기존 PS4 보다 더 유저의 게임 플레이와 밀접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기능중 이번에 공개된 내용은 컨트롤센터로, 듀얼센스의 PS 버튼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기능 소개가 이어졌다.
게임도중에 PS 버튼을 누르게 되면, 메뉴홈으로 나가지던 PS4 인터페이스와 달리, 컨트롤센터가 게임도중 팝업되며, 여러 액티비티 요소들이 카드형식으로 팝업된다.
그리고 이 요소들은 모두 플레이중인 게임과 연동되는데, 예를 들면 현재 게임 챕터 진행상황부터, 놓친 아이템들을 보여주고 이를 찾으러 바로 갈 수 있도록 스테이지 미션 변경등이 가능하다.
또한, 게임내 놓친 아이템 정보나 퀘스트를 바로 영상으로 도움 받을 수 있는 게임 도움 기능이 신설되어 별도의 커뮤니티에서 공략을 찾으러 고생하지 않아도 되는 공략 커뮤니티 기능도 추가되었다. 이 기능은 PIP으로 게임 플레이 화면 좌우 어디든 위치할 수 있고 구석에 PIP으로 띄워 놓고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다.
더불어 친구의 화면을 쉐어하는 기능도 여전히 제공되며, 쉐어된 화면은 마찬가지로 게임 화면 어디든 가져다 놓을 수 있고 플레이하면서 실시간으로 함께 살펴볼 수 있는 편의기능이 제공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컨트롤 센터에서 다른 게임으로 바로 넘어가는 기능도 선보이고, 진정한 홈화면에서 게임내 메뉴까지 제공되는 모습 보이며 게임 기본 시작화면을 거치지 않고 단번에 게임내 메뉴를 실행하는 등의 인터페이스 신속성의 향상을 소개했다.
이번 영상에서 보여준 부분들은 프리프로덕션 환경인 만큼 정식 버전에서는 변경이 있을 수도 있다고 밝혔으며, 제대로된 경험은 11월 PS5가 출시되고 느껴보길 바란다며 영상을 마쳤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