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으로 시동건다…제네시스 GV70, 생체인식기술 첫 적용

 

제네시스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70에 생체 인식을 활용한 지능형 자동차 기술이 탑재된다.

26일 제네시스는 다음 달 공개 예정인 GV70에 ▲차량 내 간편결제 제네시스 카페이 연동 지문 인증 시스템 ▲레이더 센서 기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등 신기술을 탑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될 지문 인증 시스템은 지문 인식만으로 차량 내 전자결제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여섯 자리 숫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기존 방식보다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인 것이다. 주차나 운전대행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가 나타나지 않도록 해주는 발레 모드에서도 지문 인증을 사용할 수 있다.

지문 인증 시스템은 차량 시동, 운전자별 운전석 개인화 설정과 연동된다. 스마트키 없이 전용 앱을 통해 문을 열고 지문 인식만으로 시동을 걸 수 있다. 해당 지문을 인식해 저장된 운전자의 운전석 시트 위치, 운전대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위치 등을 자동 설정한다.

또 GV70에는 기존 초음파 센서보다 정교한 레이더 센서 기반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다. 후석 승객 알림은 차량 뒷좌석에 승객이 탑승한 경우 실내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로 이를 감지한 뒤 운전자에게 단계적으로 알려주는 기술이다.

제네시스는 "GV70에 적용된 레이더 센서는 뒷좌석 승객의 팔과 다리 등 큰 움직임뿐만 아니라 호흡에 의한 흉부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정확하게 감지해 깨어 있는 어린이는 물론 잠들어 있는 유아가 뒷좌석에 남아 있어도 운전자에게 알려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