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月 2900원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 출시

 

24일 쿠팡이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론칭했다.

쿠팡플레이는 영화를 비롯해 국내외 TV시리즈 등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쿠팡 와우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은 추가 비용 없이 월 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쿠팡플레이’의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월 이용료는 2900원으로 기존 국내 OTT 시장 최저인 KT 시즌 5500원의 절반 수준이다. 넷플릭스, 왓챠 등과 비교하면 최대 3분의 2 이상 낮다. 특히, 2900원 멤버십 비용으로 ‘쿠팡플레이’와 로켓배송 서비스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양질의 콘텐츠 확보를 위해 쿠팡은 일부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콘텐츠 저작권을 확보했다.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시리즈’, ‘밤쉘:세상을 바꾼 폭탄 선언’ 등의 각종 할리우드 영화와 ‘맛있는 녀석들’, ‘금쪽같은 내 새끼’ 등 인기 국내 예능 그리고 YBM, 대교 등 교육 콘텐츠까지 선보인다.

후 브라이언 크랜스톤 주연의 최신 미국TV 시리즈 ‘존경하는 재판장님(Your Honor)’, 교육형 뉴스 콘텐츠 ‘CNN10’ 등 다른 OTT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는, 오직 ‘쿠팡플레이’ 에서만 시청 가능한 콘텐츠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쿠팡플레이에 있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다운로드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또 하나의 계정에 기기 5대를 등록할 수 있으며 동시 접속은 4대까지 가능하다.

‘쿠팡플레이’ 이용 방법은 간편하다.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태블릿PC, 스마트TV, PC 버전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