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아이폰13' 시리즈 노치 작아지고 카메라 렌즈 업그레이드

 

애플이 올 가을 출시할 차기 아이폰 시리즈는 노치 크기가 작아지고 카메라 렌즈가 대폭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외신이 디지타임스를 인용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은 아이폰12 시리즈에서 프로 맥스 모델에만 센서 시프트 OIS(광학손떨림방지) 기능을 제공했지만 차기 아이폰 시리즈에서는 모든 모델에 센서 시프트 OIS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카메라 이미지센서(CIS)도 변경될 것으로 전망된다. 

소식통은 "차세대 아이폰 프로 라인업은 새롭게 디자인된 CIS를 특징으로 하지만 다른 모델은 아이폰12 프로에서 사용하는 CIS를 채택할 것"이라며 "CIS는 주로 소니에서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차세대 아이폰의 페이스ID 시스템은 상단 노치 크기가 줄어들고 초광각 렌즈가 5P에서 6P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디자인이 일부 변경될 것으로 전망된다. 소식통은 "라이다(LiDAR) 스캐너와 유사한 동일한 카메라 모듈에 Rx, Tx 및 플러드 일루미네이터를 통합해 노치 크기를 줄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차기 아이폰은 일부 사양이 개선된 모델인 만큼 '아이폰13' 대신 '아이폰12S'라는 이름을 사용할 가능성도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