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혼합현실(MR) 헤드셋 어떻게 생겼나? 예상 이미지 등장

 

애플 VR 헤드셋 예상 이미지(출처:더인포메이션)

애플이 개발 중인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헤드셋의 예상 이미지가 공개됐다.

4일(현지시간) 폰아레나 등 외신은 더인포메이션을 인용해 애플 VR 헤드셋의 주요 특징 및 예상 이미지를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 헤드셋은 손의 움직임을 추적하기 위한 12개 이상의 카메라와 2개의 초고해상도 8K 디스플레이 및 고급 아이-트래킹 기술을 탑재해 사용자에게 혼합현실(MR) 효과를 제공한다.

더인포메이션이 직접 확인한 프로토타입 이미지에 따르면 애플 헤드셋은 메쉬 소재와 교체 가능한 헤드 밴드를 갖췄으며 얼굴에 부착되는 슬림한 곡면 바이저 디자인으로 알려졌다.

두 개의 헤드 밴드 중 하나는 에어팟 프로에서 제공하는 공간 오디오 기술을 특징으로 하며 다른 하나는 이동 중에 추가 배터리 수명을 제공할 것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애플 내부에서는 헤드셋 출시 가격을 약 3000달러 수준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가이기는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MS) MR 기기 '홀로렌즈2' 가격(3500달러)보다는 저렴하다.

애플 헤드셋은 이르면 2022년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이 보다 저렴한 AR(증강현실) 글래스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도 돌고 있지만 2023년까지는 출시가 어려울 것이란 관측도 제기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