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6월 7일 'WWDC 2021' 개최.. 아이폰13 'iOS 15' 공개 전망

 

30일(현지시간) 애플이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6월 7일부터 11일까지 전체 온라인 포맷으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모든 개발자에게 무료로 개방되는 WWDC21은 iOS, iPadOS, macOS, watchOS 및 tvOS의 앞날에 대한 특별한 인사이트를 미리 접할 기회이다.

올해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는 차기 아이폰13(또는 아이폰12s) 시리즈에 탑재되는 ▲iOS 15 버전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작년에 공개된 iOS 14 버전이 메이저 업데이트인 것을 감안하면 iOS 15 버전은 기능 개선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아이패드OS 15 ▲워치OS 8 ▲tvOS 15 등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드웨어 신제품 공개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수전 프레스콧 애플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매년 WWDC를 통해 Apple 커뮤니티의 개발자들을 한데 모아 애플의 최신 기술을 알리고 애플 엔지니어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 것은 매우 신나는 일"이라며 "WWDC21을 역대 최대 및 최고의 행사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애플 개발자들이 우리의 일상, 업무 환경, 여가를 뒤바꿀 앱을 만드는 과정에 도움이 될 새로운 도구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