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얇고 가볍다…최초 아몰레드 탑재 '갤럭시 북 프로' 공개

 


28일 삼성전자가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 북 프로 ▲갤럭시북 프로 360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노트북 언팩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갤럭시 북 프로 ▲갤럭시북 프로 360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모바일 기술인 ▷AMOLED 디스플레이 ▷LTE·5G 이동통신 ▷초슬림·초경량 디자인 등이 적용된 것이 특징. 

특히,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두께는 모두 11mm대다. ''갤럭시 북 프로' 13.3형 모델은 11.2mm 두께에 무게는 868g로 역대 삼성 '갤럭시 북'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볍다. 

'갤럭시 북 프로 360'도는 13.3형과 15.6형 두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두께와 무게가 각각 11.5mm·1.04Kg, 11.9mm·1.39Kg이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의 경우, S펜이 호환되어 사용성을 훨씬 더 끌어올릴 수 있다. S펜은 두께와 길이가 기존 대비 각각 2.5배, 1.4배 커졌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스마트워치에 이어 노트북인 '갤럭시 북프로' 시리즈에도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갤럭시 북 최초다. 특히 360도 회전이 가능한 '갤럭시 북 프로 360'은 터치가 가능한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은 완전히 접어서 태블릿처럼 사용하며 손이나 S펜으로 창작활동을 할 수 있고, 텐트처럼 세우고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며 간단한 필기를 할 수도 있다. 

또한,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최신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퀵 서치(Quick Search)’ 기능도 지원한다. 키워드만으로도 노트북의 모든 문서와 파일, 폴더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아울러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노트북 최초로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의 연동을 통해 노트북이 스마트 홈 허브 역할을 하게 된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집 안의 불을 끄거나, 온도를 바꾸거나, 주방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서비스에 접속해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갤럭시 스마트 태그 등의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5월14일부터 전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오는 29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하며, 5월 14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