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디자인 확 바뀐 일체형 PC 신형 '아이맥' 공개.. 최초 터치ID 적용

 

 애플이 독자 설계한 'M1' 칩을 탑재해 디자인을 일신한 올인원 데스크탑 PC 신형 '아이맥(iMac)'을 선보였다. 

애플은 2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본사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 신제품 발표 행사에서 신형 아이맥을 공개했다.

신형 아이맥 모델은 24인치 4.5K 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특히, 애플 M1 칩을 탑재해 기존 블록형 아이맥의 후면 디자인이 완전히 평평하게 바뀌었다. 두께는 11.5mm에 불과하다.

M1 칩 탑재로 성능도 대폭 향상됐다. 애플에 따르면 신형 아이맥에 탑재된 M1 칩셋은 가장 빠른 구형 21.5인치 아이맥보다 CPU 성능은 최대 85%, GPU 성능은 최대 50% 빨라졌다. 

또 노트북·데스크톱 제품군인 맥 제품으로는 처음 터치ID가 적용됐다. 이에 따라 키보드의 터치아이디 버튼에 손을 대면 지문 인식을 거쳐 잠금을 해제하거나 신원을 확인하고 금융 결제도 할 수 있다.

모든 신형 맥에는 2개의 썬더볼트 포트와 Wi-Fi 6가 제공된다. 고급 모델에는 USB-C 포트가 2개 더 제공되며 1Gbps 이더넷 포트도 제공된다.

신형 아이맥 색상은 그린·옐로·오렌지·핑크·퍼플·블루·실버 등 7가지 색상옵션을 지원한다. 이달 30일부터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주문할 수 있으며 다음 달 하순께 출시된다. 

가격은 7코어 GPU가 탑재된 아이맥은 169만원부터, 8코어 GPU가 탑재된 아이맥은 194만원부터 시작한다.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