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펜 지원하는 '갤럭시Z 폴드3' 혈압 측정 기능까지?
출처:렛츠고디지털
삼성전자의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3'에 혈압 측정 기능이 제공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26일(현지시간) 네덜란드 IT 전문매체 레츠고디지털은 삼성전자가 혈압 측정 기능을 폴더블폰에 도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폴더블 전자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생체 정보 추정 방법'이라는 특허는 삼성전자가 작년 4월 미국특허청(USPTO)과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에 출원했으며 지난달 25일 승인을 받아 게시됐다.
삼성이 구상 중인 혈압 측정 방법은 갤럭시Z 플립 및 갤럭시Z 폴드2 등 인폴딩 폴더블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스크린 하단의 플렉서블 스크린 아래에 두 개의 이미지 센서를 내장하고 있으며 센서에 손가락을 갖다 대면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얻기 위해 손가락이 화면에 가하는 압력도 계산해 활용한다.
또한 양쪽 끝에서 기기를 잡고 혈압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런 방식으로 인체가 폴더블 스마트폰과 다양한 지점에서 접촉해 맥파 전달 시간 (PTT)을 정확하게 계산 한 후 혈압 값을 출력 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삼성전자는 현재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3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을 활용해 혈압과 심전도 측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삼성의 차기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3 ▲갤럭시Z 폴드3는 이르면 7월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두 모델 모두 IP 등급 방수 기능을 제공하며 갤럭시Z 폴드3는 폴더블폰 최초 S펜을 지원하고 전면 카메라가 패널 아래에 숨겨진 '언더패널카메라(UPC)' 기술도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