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스마트 스피커 홈팟…애플 뮤직 '공간 음향'만 지원

 

애플의 스마트 스피커 홈팟이 애플 뮤직의 공간 음향만 지원할 것이란 소식이다.

애플은 6월부터 ▲공간 음향 ▲무손실 오디오 등 두 가지 새로운 오디오 형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애플 웹사이트에서는 홈팟이 공간 음향을 지원할 것이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여기에 홈팟 미니까지 포함되는지는 불분명하다고 외신은 전했다. 또한, 무손실 오디오는 홈팟 및 홈팟 미니를 비롯해 ▲에어팟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에서도 이용이 불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반의 공간 음향 기술은 아티스트들이 음악을 믹싱해 사운드가 모든 방향과 위쪽에서 들릴 수 있도록 해주는 혁신적인 몰입형 3D 오디오 환경이다. 

또, 무손실 오디오는 애플의 ALAC(Apple Lossless Audio Codec)를 이용해 원본 오디오 파일을 고스란히 보존한다. 애플 뮤직 구독자들은 아티스트가 스튜디오에서 만들어낸 것과 완전히 동일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애플에 따르면 iOS 14.6, 아이패드OS 14.6, macOS 11.4 및 tvOS 14.6 이상을 실행하는 기기에서 추가 비용없이 모든 애플 뮤직 구독자에게 ▲공간 음향 ▲무손실 오디오가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