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3세대 메테오 레이크, CPU 소켓 호환 또 변경되나?







인텔의 13세대 CPU로 알려진 메테오 레이크와 관련되어 최근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확인된 소식은 CPU 메인보드 소켓의 호환 및 변경으로 12세대 앨더레이크의 경우 기존 LGA1200에서 > LGA1700 변경은 기정 사실화 된 가운데, 앨더레이크의 리프레시격 제품으로 언급된 메테오 레이크가 LGA18XX일 수도 있다는 소식이다.

다만 해당 소식을 전한 외신에선 해당 LGA 1800소켓이 일반적인 소비자용 CPU가 아닌 Xeon Workstation와 같이 일부 특수한 목적을 가진 라인업 CPU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으며, LGA 17XX/LGA 18XX가 동시에 있는 만큼 둘다 호환이 가능하지 않겠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그 동안의 인텔 행보를 되짚어 보면 샌디브릿지- 아이비 브릿지/ 하스웰-하스웰 리프레시-브로드웰/ 스카이레이크-카비레이크와 같이 CPU 메인보드 소켓 호환성과 관련하여 2 세대 CPU 지원을 고수해온 만큼 LGA 1800은 별도의 워크스테이션용 CPU에 대응하는 소켓이 아니냐는 추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