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디자인 바뀐 신형 '맥북 프로·아이패드 미니6' 출시 전망







아이패드 미니6 렌더링(출처:https://www.frontpagetech.com)

애플이 올해 말까지 디자인이 변경된 신형 맥북 프로와 6세대 아이패드 미니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외신이 블룸버그통신을 인용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신형 맥북 프로는 14인치 및 16인치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니 LED 디스플레이와 개선된 M1 칩을 탑재했으며 맥세이프 충전 포트, HDMI 포트, SD 카드 슬롯을 갖추고 새로운 디자인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알려졌다.

신형 맥북 프로에 탑재되는 새로운 M1 칩은 두 종류로 각각 ▲Jade C-Chop ▲Jade C-Die 코드명을 가지고 있다. 두 개 모두 8개의 고성능 코어와 2개의 에너지 효율코어, 16개 또는 32개의 그래픽 코어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13인치 맥북 프로에 탑재된 M1 칩은 4개의 고성능 코어 및 4개의 에너지 효율 코어, 8개의 그래픽 코어를 탑재했다. 고성능 코어는 더 복잡한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되며 에너지 효율 코어는 웹 브라우징과 같은 가벼운 작업을 할때 사용된다.

또한, 6세대 아이패드 미니는 현재 모델 7.9인치보다 훨씬 커진 8.4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유출된 렌더링에 따르면 6세대 아이패드 미니는 전면 홈 버튼이 제거되며 베젤(테두리)가 더 좁아진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신형 맥북 프로의 출시 시기는 10월 말 또는 11월 초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