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RDNA2 기반 엑시노스 GPU 성능…ARM 말리 GPU比 30% ↑







삼성의 차세대 엑시노스 칩셋에 탑재된 AMD 커스텀 RDNA2 GPU 성능이 초기 테스트에서 갤럭시S21 울트라 모델에 탑재된 말리-G78 성능보다 최대 30% 빠른 성능을 보여줬다고 외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ARM은 차세대 말리-G710 GPU의 성능이 20% 향상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초기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RDNA2 기반 차기 엑시노스 칩은 이보다 약 10% 정도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고 외신은 전했다.

다만, 아직 성능이 안정화된 것은 아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AMD가 개발한 모바일 GPU는 스토틀링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클럭 속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차세대 엑시노스 GPU 성능은 이르면 다음달 공개될 가능성도 있다. 삼성전자 내부 소식에 정통한 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차세대 엑시노스에 탑재되는 AMD GPU의 성능 및 세부 정보가 7월 공개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AMD GPU가 탑재된 엑시노스 칩셋은 내년 초 출시될 갤럭시S22 시리즈 탑재가 유력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