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유료 구독 서비스 '팟캐스트 서브스크립션' 글로벌 출시

 

16일 애플이 팟캐스트 유료 구독 서비스 '애플 팟캐스트 서브스크립션'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애플 팟캐스트 앱에서 바로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들을 손쉽게 지지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즐기고, 광고 제거 및 신규 콘텐츠 미리 듣기와 같은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정 프로그램을 구독하면 자동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팔로우하게 되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알려주는 서브스크라이버 에디션(Subscriber Edition) 라벨이 표시되도록 페이지가 업데이트된다. 

청취자들은 각 프로그램 페이지와 검색을 통해 좋아하는 팟캐스트의 채널을 찾고, 지금 듣기와 탐색 탭에서 추천 콘텐츠를 확인하고, 메시지와 메일 등 다양한 앱을 활용해 채널을 공유할 수 있다. 

청취자들이 채널을 구독하면 지금 듣기 탭에 새로운 열이 추가돼 채널 및 구독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콘텐츠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두 개 이상의 채널을 구독하는 청취자는 지금 듣기 탭에 나의 채널 열이 표시되는데, 여기서는 제공되는 모든 프로그램을 탐색하고 팔로우할 수 있다.

한편, 애플 팟캐스트 서비스에 유료 구독 서비스 도입은 2015년 서비스 시작 이후 16년 만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