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의 발전 이젠 게임 엔진도 만든다, GTA5 게임 엔진 데모 시연

 2.jpg

NVIDIA의 연구소 Game Gan AI를 활용하여 GTA 5를 기반으로 한 모방 게임 엔진 데모 시연 영상이 공개됐다.

먼저 NVIDIA의 Game Gan AI는 생성 대립 신경망(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의 약자로 컴퓨터 게임 엔진을 모방하는 AI로, 일전 50,000개의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팩맨 게임 엔진 없이도 팩맨의 모든 기능을 구현하는데 성공한 것으로 잘 알려진 Ai다.

연구원들은 금번 GTA 5 시연을 위해 NVIDIA DGX100(한화 약 2억2500만원)를 대여한 후 진행 했으며, 그 결과 사진과 같이 실제 자동차가 다른 자동차와의 충돌에 대한 인식을 하는 것은 물론 전반적인 시연 운전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물론 작은 데이터와 운전 시연 영상을 기반으로 한 만큼 데모 운전에 대한 부분이 완벽하진 않지만 비교적 처리해야 할 데이터가 큰 GTA 5에서도, AI를 통한 부분적인 영상 시뮬레이션 및 데모 엔진 시연이 성공적으로 확인된 만큼 미래의 게임 개발자들이 이러한 AI를 통한 NPC 움직임 설정 및 게임 물리학의 적용 등 미래엔 다양한 곳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데모 영상 시연은 유튜브 채널 Sentdex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