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벗은 MS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11'…어떻게 달라졌나?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차세대 운영체제(OS) 윈도우 11이 베일을 벗었다.

24일(현지시간) MS는 이벤트를 열고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11(Windows 11)'을 공개했다.

먼저 윈도우 11은 새롭고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시작 버튼은 화면 중간에 위치하며, 사용자는 클릭 한 번으로 필요한 항목을 보다 간편히 찾을 수 있다.

시작 메뉴는 사용자가 이전에 열었던 파일 목록을 보여준다. 클라우드와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 기술 적용으로 안드로이드와 iOS 디바이스에서 작업하던 문서도 연동되어 쉽게 업무를 이어갈 수 있다고 MS 측은 설명했다.

▲스냅 레이아웃(Snap Layouts) ▲스냅 그룹(Snap Groups) ▲데스크톱(Desktops) 등 사용자가 창을 구성하고 화면을 최적화하는 신규 기능은 더 간편한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

윈도우 11에서는 속도, 다양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완전히 재탄생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도 선보인다. 또 아마존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상 처음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앱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아울러 MS는 윈도우 11에 최신 게이밍 기술도 심었다. ‘다이렉트X 12 얼티밋(DirectX 12 Ultimate)’은 고프레임률로 몰입감 있는 그래픽을 구현하며 ‘다이렉트 스토리지(Direct Storage)’는 로딩 시간을 단축하고 디테일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또, ‘자동 HDR(Auto HDR)’은 다채롭고 생생한 색상을 제공해 매력적인 시각적 경험을 선사하며 ‘PC용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for PC) 또는 얼티밋(Ultimate) 멤버십’ 고객은100개가 넘는 고품질 PC 게임과 신규 게임에 접근이 가능하다.

이밖에 작업표시줄에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의 기능이 통합되어, 사용자가 가까운 사람과 더 빠르게 연락할 수 있다. 팀즈 통합으로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등 플랫폼이나 디바이스와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든 지인과 문자, 채팅, 음성, 비디오로 연결이 가능하다.

윈도우 11은 올해 말까지 적격한 윈도우 10 기반 PC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