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스 무선 충전 지원 아이폰12 '맥세이프 배터리팩' 출시…가격 99달러







13일(현지시간) 애플이 아이폰12에 부착해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배터리팩을 출시했다.

아이폰12 시리즈는 뒷면에 자석으로 액세서리를 부착할 수 있는 무선충전 기능인 '맥세이프'(MagSafe)를 지원한다. 새로 출시된 배터리팩을 뒷면에 부착하면 5와트 전력으로 아이폰을 무선 충전한다.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더 빠르게 충전하고 싶다면 27W 이상의 어댑터에 연결하면 된다. 또,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해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충전하는 동안에는 최대 15W 출력을 자랑하는 무선 충전기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애플은 설명했다.

특히,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아이폰12의 리버스 무선충전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이 공식 발표하지 않았지만 미국연방통신위원회(FCC) 문서에 따르면 아이폰12 시리즈는 리버스 무선충전을 지원한다.

애플은 지원 문서에서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아이폰에 연결한 다음 아이폰을 전원에 연결하면 둘 다 충전할 수도 있다"며 "유선 카플레이를 사용하거나 맥(Mac)으로 사진을 전송하는 경우와 같이 충전하는 동안 아이폰을 다른 기기에 연결해야 하는 경우 이 방법으로 충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맥세이프 배터리팩 가격은 99달러다. 미국에서는 사전 판매가 시작됐다. 국내 가격은 12만 9천원으로 책정됐지만 발매 시기는 아직 미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