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2022년 '아이폰14' 잠망경 렌즈 탑재하나? 새로운 특허 출원
출처:미국특허청
애플이 2022년 출시할 아이폰14 시리즈 중 하나 이상의 모델에 잠망경 렌즈를 탑재할 것이란 루머가 돌고 있는 가운데, 애플이 새로운 특허를 출원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 탑재된 잠망경 시스템은 하나의 렌즈가 있지만 애플이 미국특허청(USPTO)에 출원한 특허는 두 개의 프리즘과 두 개의 프리즘 사이에 렌즈 스택을 갖춘 잠망경 시스템을 보여준다.
첫 번째 프리즘은 첫 번째 축(AX 1)에서 두 번째 축(AX 2)의 렌즈 시스템으로 물체의 빛을 리디렉션하며 렌즈 스택의 요소는 조리개를 통해 빛을 수신하고 빛을 카메라의 포토센서가 배치된 제3 축(AX 3)으로 방향을 바꾸는 두 번째 프리즘으로 빛을 굴절시킨다. 방향이 전환된 빛은 광센서 표면 또는 그 근처에서 이미지 평면을 형성한다.
중국에서는 화웨이의 P30 Pro와 오포의 Reno 10x Zoom에 5배줌이 탑재가 된 바 있으며 삼성전자는 갤럭시S20 울트라에 최대 100 배줌을 구현하기 위해 폴디드줌 카메라기능을 탑재했다.
삼성전기가 개발한 폴디드 카메라 모듈이 애플에 공급될 것이라는 보고서도 전해졌지만, 이번 특허는 애플이 자체 개발한 폴디드 카메라 모듈을 탑재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