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의 스팀 덱, 30프레임이 목표, 모든 게임 플레이 테스트







밸브가 깜짝 공개한 휴대용 PC콘솔 스팀 덱은 대부분의 PC 게임을 800p 해상도로 구동할 수 있다고 밝혀 기대를 받고 있다.

최근 해외 미디어이 IGN과의 인터뷰에서 스팀 덱이 목표로 하고 있는 몇가지 세부 사항들이 언급되었는데, 게이머들의 기대치에는 못 미치는 언급도 있었다.

요즘 게이머들에게 가장 아쉬울 만한 부분은 바로 스팀 덱이 30프레임을 목표로 제작되는 휴대용 PC 콘솔이라는 점. 최근 차세대 콘솔의 등장으로 60프레임 콘솔 게이밍에 맛 들여가는 게이머들에게 다시 30프레임 고정이라는 환경은 매우 아쉬울 부분이다.

대신, 최신 PC 게임등의 구동에는 아무런 문제 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개발자의 언급에 따르면 밸브는 스팀 덱으로 수 많은 스팀 최신 게임을 테스트 했으며 30프레임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게임은 찾지 못했고 구동 역시 잘 되었다고 답변했다.

한편, 스팀 덱의 사양은 현재 젠2 기반의 CPU, RDNA 2 GPU 코어가 탑재된 맞춤형 AMD Van gogh APU로 알려졌다.

출시일은 다가오는 12월이지만 미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만 먼저 선출시 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