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FSR vs nVIDIA DLSS 화질 비교, 디테일 승자는 DLSS







AMD가 FSR의 소스 코드를 공개하자 마자 이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추가되기 시작했다.

그렇게 까지 대규모는 아니지만 낮은 사양의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게이머를 위해 FSR을 지원하는 게임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몇 일 전에는 이미 DLSS를 지원하는 게임들까지 FSR 지원 패치를 배포하기도 했는데 덕분에 AMD FSR와 엔비디아 DLSS의 화질 차이를 비교할 수 있게 됐다.

Bang4BuckPC Gamer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AMD FSR과 엔비디아 DLSS의 화질 차이는 크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두 기술 모두 품질(Quality)모드로 사용 시 화질 차이는 거의 없었으며 그로 인해 DLSS의 대안으로 FSR이 상당히 괜찮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FSR과 DLSS를 지원하게 된 또 다른 게임, 바블 어벤저스에선 다리를 연결하는 와이어나 인물의 헤어 디테일에서 FSR은 원본 보다 낮은 품질을 재현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DLSS 최신 버전은 4K 원본을 뛰어 넘는 디테일을 제공, 다리를 연결하는 와이어와 헤어 디테일 모두 FSR을 압도하는 품질을 재현한 것으로 전해졌다.

참고로, AMD FSR은 영상의 화질 보정과 업스케일링에 활용되는 Lanczos 리샘플링 기법 중 하나인 것으로 확인됐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