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CPU 로드맵 유출, 10nm 공정 앨더레이크 CPU 내년 1분기 출시?







인텔의 12세대 CPU 앨더레이크와 관련된 여러 정보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출시 시기와 관련된 인텔 로드맵이 유출됐다.

유출된 로드맵은 인텔의 vPro 클라이언트 제품과 관련된 것으로 보이는데 해당 로드맵이 사실이라 한다면, 인텔 데스크탑 프로세서 최초 10nm 공정이 적용된 앨더레이크 CPU의 출시는 올해 하반기가 아닌 2022년 1분기의 출시로 예상된다는 점이다.

다만 해당 소식을 접한 일각에선 해당 로드맵 자체가 일반 소비자용이 아닌 vPro 클라이언트 로드맵인 만큼, 실제 소비자용 CPU 프로세서 로드맵의 경우 일부 변동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실제 출시에 있어서는 소폭 다를 수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한편 앨더레이크 CPU의 윈도우 10 지원 로드맵과 관련된 자료도 확인됐는데 금번 유출된 로드맵 내역에 따르면, 앨더레이크 CPU의 WIndows 10 지원으로는 Windows 10 20H2업데이트를 통한 공식 지원을 시작으로 향후 2023년까지 지원될 예정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