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9월 아이폰13 이벤트서 '에어팟3·아이패드 미니6' 발표 루머
다음달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스페셜 이벤트에서 차기 아이폰13 시리즈를 포함해 모바일 신제품이 무더기로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애플 정보에 정통한 블룸버그통신 마크 거먼에 따르면 9월 스페셜 이벤트에서는 ▲아이폰13 ▲애플워치 시리즈7 ▲에어팟3 ▲6세대 아이패드 미니 ▲9세대 아이패드 등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13 시리즈는 상단 노치가 소형화된 것을 제외하면 이전 모델과 디자인은 동일할 것으로 전망된다. 모든 모델에 A15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되며 프로 모델에는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새로운 카메라 기능도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애플워치 시리즈7은 플랫(평면) 디스플레이 및 더 빠른 프로세서를 탑재하며 애플 피트니스+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어팟3는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을 채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아이패드 미니6는 슬림 베젤을 채용해 디자인이 대폭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아이패드 미니6는 A15 바이오닉 칩셋으로 구동되며 USB-C 포트 및 스마트 커넥터가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다. 보급형 9세대 아이패드는 더 슬림해진 디자인과 더 빠른 칩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소문에 따르면 애플 스페셜 이벤트는 다음달 14일 열릴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