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Arc 그래픽카드 공식 출시 예고, 그래픽카드 시장 판도 바뀌나?







일반 소비자용 그래픽카드의 출시를 예고했던 인텔이 자사의 그래픽카드 Arc 브랜드를 공식화 했다.

인텔에서 공식으로 밝힌 정보에 따르면 인텔의 Arc 그래픽카드는 자사의 Xe HPG 마이크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코드명 Alchemist(DG2)을 적용하여 차세대 그래픽카드 코드명으로는 Battlemage, Celestial 및 Druid도 함께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Arc 그래픽카드는 NVIDIA의 DLSS 그리고 AMD의 FSR와 같은 업스케일링 기술을 지원하는데, AI 기반을 통해 보다 향상된 업스케일링 해상도의 지원 및 최신 DX12 와 레이트레이싱 기술도 공식 지원하는것으로 확인됐다.

아울러 함꼐 공개된 인텔의 게이밍 공식 유튜브 채널에선 앞서 언급한 레이트레이싱을 적용한 게이밍 영상 그리고 배틀그라운드와 메트로 엑소더스 등의 게이밍 영상도 함께 공개된 만큼, 기존의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대비 보다 폭 넓은 게이밍 지원도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금번 발표된 인텔의 Arc 그래픽 카드의 출시로는 다가오는 2022년 1분기에 모바일 및 데스크톱 그래픽카드로 공식 출시할 예정이라 밝힌 만큼 차후 그래픽카드 시장의 판도가 달라지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이러한 분석이 나오는 이유로는 Arc 그래픽카드가 출시되는 2022년에는 NVIDIA의 RTX 40 시리즈 그리고 AMD의 RDNA3 기반의 그래픽 카드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실제 소비자들에게 있어서 인텔 그래픽카드는 과연 어떠한 포지션과 선택을 받을지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