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삼성페이' 결제 OK…'갤럭시Z 플립3' 달라진 점은?







삼성전자가 11일(한국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대담한 색상에 세련된 디자인, 프리미엄 성능을 갖춘 '갤럭시Z 플립3'를 공개했다.

'갤럭시Z 플립3'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작 대비 4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다.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최대 8줄까지 알림이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위젯을 활용해 일정이나 날씨, 걸음 수를 확인하고, 스마트폰 색상과 어울리는 배경화면도 수시로 변경할 수 있다.

특히,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삼성 모바일 금융 플랫폼 ‘삼성 페이(Samsung Pay)’를 바로 실행해 결제할 카드를 선택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갤럭시Z 플립3'는 IPX8 방수를 지원하며 카메라 기능도 대폭 향상됐다. ‘플렉스 모드’를 활용하면 두 손이 자유로워 더 멋진 셀피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 인원에 따라 자동으로 구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Auto framing)’,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동시에 프리뷰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는 ‘듀얼 프리뷰(Dual preview)’ 등을 지원한다.

또한,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전원 버튼을 두 번 눌러 카메라를 실행해 커버 디스플레이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는 ‘퀵샷(Quick shot)’ 기능으로 사진뿐 아니라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Z 플립3'는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가변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인터넷 서핑이나 사진 공유 등 사용자가 보는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매끄럽고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제공하며 업그레이드된 스테레오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도 지원한다.

'갤럭시Z 플립3'는 256GB 내장 메모리 모델로만 출시되며, 가격은 125만 4천원이다. 크림(Cream), 그린(Green), 라벤더(Lavender), 팬텀 블랙(Phantom Black)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그레이(Gray), 핑크(Pink), 화이트(White) 등의 색상 모델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독점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 사전 판매는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