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전문가용 RTX A2000 GPU 공개





엔비디아(CEO 젠슨 황)이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인 시그라프(SIGGRAPH)에서 표준 및 소형 폼팩터 워크스테이션을 위한 RTX A2000을 공개했다. RTX A2000은 가장 콤팩트하고 전력 효율적으로 설계된 GPU로, RTX 기술을 어디서든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RTX 기술은 강력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AI 가속 기능으로 비행기와 자동차 디자인, 영화의 시각 효과, 대규모 건축 디자인과 같이 가장 까다로운 작업의 디자인과 시각화 워크플로우에 혁신을 가져왔다.

새로운 RTX A2000를 통해 전문가들은 현실감 넘치는 렌더링을 개발하고, 물리적으로 정확한 시뮬레이션 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I 가속 툴도 사용할 수 있다. 예술가는 아름다운 3D 세상을 만들 수 있고, 건축가는 차세대 스마트 빌딩과 주택을 디자인하고, 이를 가상으로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엔지니어들은 에너지 효율적이고 자율주행이 가능한 미래형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

RTX A2000는 오류수정코드(ECC) 기능과 6GB의 메모리 용량을 탑재했다. 이와 같은 기능은 완벽한 컴퓨팅 정확성과 신뢰성을 보장할 정도로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하게 하여, 의료와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원격 작업이 뉴노멀(new normal)로 자리잡으면서, 전세계적으로 협업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엔비디아 RTX 기술은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으로 작업하는 동시에 실시간으로 단일 3D 디자인에서 함께 이터레이션을 지원하는 협업 및 시뮬레이션 플랫폼인 옴니버스(Omniverse)를 강화했다. RTX A2000 또한 수많은 디자인 전문가들에게 협업측면에서 큰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엔비디아 RTX A2000은 전문가를 위한 가장 강력한 로우 프로파일 듀얼 슬롯 GPU이다. 최신 세대의 RT코어와 텐서코어, 그리고 쿠다(CUDA)코어가 6GB의 ECC 그래픽 메모리가 소형 폼팩터에 결합돼 다양한 시스템에 적합하다.

엔비디아 RTX A2000 데스크톱 GPU는 아수스(ASUS), 박스 테크놀로지스(BOXX Technologies),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휴렛 패커드(HP), 레노버(Lenovo) 등의 제조업체와 엔비디아의 글로벌 유통 파트너사를 통해 올해 10월부터 이용 가능하다. 세계 최대 그래픽 기술 박람회 시그라프(SIGGRAPH)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