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회사명 '메타'로 변경.. 페이스북 브랜드는 유지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이 '메타'(Meta)로 변경했다.

28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온라인 행사에서 '메타버스(metaverse)' 비전 을 강조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회사 이름을 '메타'로 변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와 융합된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현실세계의 확장으로서 경제·사회·문화 활동이 벌어지는 공간을 말하며,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이 진화한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다.

저커버그는 "메타의 미래가 다른 매체를 통해 사용자를 연결하는 가상 현실 제품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며 "앞으로 10년 동안 10억 명의 사람들이 메타버스에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이어 "새로운 가상 현실 세계를 통해 사용자가 거실을 떠나지 않고도 비디오 게임을 하고, 영화를 보고, 콘서트에 참석하고, 동료와 협업하고, 친구와 함께 모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사명은 변경됐지만 페이스북 소셜 네트워크 브랜드는 계속 유지된다. 메타는 앞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오큘러스를 자회사로 거느리게 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