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27인치 '아이맥 프로' 내년 상반기 출시 가능성.. 120Hz 미니 LED 디스플레이 탑재







애플이 올해 출시된 24인치 아이맥 후속 모델을 내년 상반기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요 외신이 팁스터 딜런(@dylandkt)을 인용해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딜런이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아이맥 후속 모델은 차별화를 위해 "프로(Pro)"라는 이름을 사용하며 120Hz 프로모션 기술이 적용된 27인치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한다.

디자인 특면에서는 24인치 아이맥 및 프로 디스플레이 XDR과 유사하지만 다크 베젤이 적용되고 베젤 크기가 얇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이 아이맥 프로에서 페이스ID를 테스트했지만 탑재 여부는 불분명하다고 팁스터는 전했다.

내부에는 신형 맥북 프로에서 소개된 M1 프로 및 M1 맥스 프로세서가 탑재되며 기본 모델에는 16GB 램과 512GB 스토리지가 탑재된다. HDMI 포트, SD 카드 슬롯 및 여러 USB-C/썬더볼트 포트가 제공되며 전원 어댑터에는 이더넷 포트도 포함되어 있다.

딜런은 "아이맥 프로 시작 가격이 2000달러 이상이며 2022년 상반기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맥 프로가 출시될 경우 현재 인텔 기반 27인치 아이맥 모델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