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4세대 풀체인지 'G90' 공개…가격 8957만원부터







14일 제네시스 브랜드가 G90 세단·롱휠베이스의 전체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17일부터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G90가 완전변경 4세대 모델이다. 제네시스가 선보이는 우아한 외관과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한 실내와 편안한 이동을 돕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능동형 후륜 조향(RWS)·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 주행 사양이 적용된 것이 특징.

제네시스는 ▲신규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 램프로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전면부 ▲럭셔리 세단의 인상을 주는 파라볼릭 라인, 개방감을 고려한 DLO(Day-light Opening) 라인이 조화를 이룬 측면부 ▲얇고 긴 두 줄의 리어램프와 당당하고 안정감 있는 모습의 후면부로 G90의 외장 디자인을 그려냈다.

G90는 ▲한라산 그린 ▲카프리 블루 ▲바릴로체 브라운 ▲발렌시아 골드 ▲마우이 블랙 등 신규 색상과 ▲마칼루 그레이 ▲비크 블랙 ▲태즈먼 블루 ▲세빌 실버 ▲우유니 화이트 ▲마칼루 그레이 매트(무광) ▲베르비에 화이트(무광) 등 총 12가지의 외장 색상으로 운영된다.

실내는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보르도 브라운·옵시디언 블랙 투톤 ▲글레이셔 화이트·어반 브라운 투톤 ▲모던 그레이·갤럭시 블랙 투톤 ▲듄 베이지·벨벳 버건디 투톤 등 5가지 색상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G90는 가솔린 3.5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380마력(PS), 최대 토크 54.0kgf·m를 갖췄다. 3.5 터보 엔진은 차량 주행 조건에 따라 연료를 최적 분사하는 듀얼퓨얼 인젝션 시스템과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를 빠르게 식혀 가속 응답성을 높여주는 수냉식 인터 쿨러 등을 통해 9.3km/ℓ의 복합 연비를 달성했다.

판매 가격은 세단 8957만원, 롱휠베이스 1억6557만원부터 시작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