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CPU와 GPU 전부 다 비싸진다? 최대 20%인상 될것으로 예측
2022년에는 AMD, Intel, NVIDIA의 모든 GPU 뿐만 아니라 CPU 가격에 있어서도 인상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해당 소식은 주요외신 DigiTimes와 Wccftech를 통해 확인된 내용으로 앞서 언급한 AMD, Intel, NVIDIA에서는, 2022년 전반적인 가격 인상을 계획중에 있으며 그 가격 인상폭에 있어서는 최대 20% 정도 될것이라고 전했다.
그 중 가격인상으로 인해 큰 타격을 받을것으로 예측되는 것은 고성능 CPU와 GPU인데 현재 TSMC에서는 기존 고객들에게 제공되던 리베이트를 없앴으며, 12nm 이하의 공정 가격에 있어서도 전반적인 가격 인상을 진행한 바 있는데 이러한 요소가 가격 인상으로 반영되었다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이러한 해석이 나온 이유는 AMD와 NVIDIA 및 Intel이 TSMC 7~5nm공정을 사용할것으로 예측되고 이다는 점인데 먼저 AMD의 경우 RDNA3를 비롯한 차세대 ZEN4 아키텍처 CPU가 TSMC 5nm 공정을 사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NVIDIA의 경우에도 일전 TSMC의 5nm 공정 확보를 위해 일정 대금을 지불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있으며, Intel의 경우에도 ARC GPU에 있어 TSMC를 통해 제조되는 만큼 전반적인 GPU 및 CPU의 가격 인상에 대한 부분은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상기의 이유로 작년의 경우엔 공급 부족으로 가격이 비싸졌던 한해인데 올해의 경우엔 추가적인 가격 인상 이슈가 겹쳐져 있는 만큼, 고성능 라인업에 속해 있는 제품들의 추가 가격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