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프트웨어 업계 최고 빅딜 성사,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지 시각 18일,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한다고 깜짝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리자드를 한화 82조원에 인수하며, 인수 스튜디오는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소유한 모든 스튜디오를 대상으로 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대표 프랜차이즈 게임들을 모두 소유하게 되었다.

현재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소유하고 있는 유명 프랜차이즈는 콜 오브 듀티,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오버워치가 있고, 모바일 쪽에서 유명한 킹의 캔디 크러쉬 사가도 포함되고 있다.

특히, 규모 있는 E스포츠 활동도 인수 내용에 포함되어 있어 사실상 액티비전 산하의 모든 것을 인수하게 된다.

이번 발표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이밍 CEO로 거듭난 XBOX 수장 필 스펜서는 플레이어들이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타이틀을 좋아하는 것과 개발진 역시 창의적으로 게임을 개발중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게임을 장소 불문 플레이 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향후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게임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패스에 자리할 것임을 밝혔다.

이번 인수는 회계연도 기준 2023년도 내에 인수 완료될 것으로 유추되고 있으며, 규제 검토나 주주 승인 과정등의 검토가 진행 중에 있다.



한편, 이로서 XBOX에는 343인더스트리, 알파독, 아케인, BEENOX, 베데스다, 블리자드, 컴펄전, 더블파인,하이문, id, 인피니티워드,인엑자일, 킹, 머신게임즈, 모장, 닌자시어리,옵시디언,플레이그라운드,레어,레이븐,라운드하우스,제니맥스온라인,언데드랩,턴10,월드 엣지,트레이아크,슬랫지해머,탱고,코얼리션,이니셔티브 등의 대규모 스튜디오 사단을 구축하게 됐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