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R/VR 헤드셋용 운영체제 'realityOS' 소스코드에서 포착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을 실행할 수 있는 AR/VR 운영체제(OS) '리얼리티OS(realityOS)'에 대한 새로운 레퍼런스가 오픈소스코드에서 포착됐다고 맥루머스 등 외신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은 2022년 말 또는 2023년 출시를 목표로 AR 해드셋을 포함해 최소 2개의 AR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유명 애플 분석가 밍치궈에 따르면 애플 AR 헤드셋은 Mac 수준의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두 개의 M1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 AR/VR 헤드셋은 Reality Operating System을 의미하는 "rOS"로 불렸던 새로운 운영 체제로 실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내부 코드명은 "오크(Oak)"로 알려졌다.

블룸버그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애플은 게임, 비디오 스트리밍 콘텐츠, 화상 회의 등에 초점을 맞춘 헤드셋용 앱스토어를 통해 차세대 3D 디지털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초기 루머는 애플 AR/VR 헤드셋은 올해 안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으나, 최근에는 개발 과정에서 문제에 봉착해 2023년으로 출시가 연기될 수 있다는 보고서도 전해진 바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