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TSMC 함께 AR/VR 헤드셋용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개발







애플이 대만 TSMC와 함께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헤드셋용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있다고 해외 매체 폰아레나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이르면 연내 메타버스 시장을 겨냥한 VR 헤드셋 단말기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에는 VR 헤드셋 생산을 위한 2단계 EVT(엔지니어링 검증 테스트)를 완료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애플 VR 헤드셋에는 TSMC와 함께 개발한 마이크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된다.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는 OLED가 칩 웨이퍼에 직접 증착되기 때문에 컬러 필터가 필요하지 않으며 더 작고, 더 얇고, 더 효율적이다.

또, 애플 VR 헤드셋은 최신 아이패드 및 맥북에 사용되는 M1 칩을 장착하고 ▲Wi-Fi 6E 연결 ▲아이 트랙킹 ▲투명 AR 모드 ▲오브젝트 트랙킹 ▲핸드 제스처 컨트롤 ▲리얼리티OS(realityOS) 등을 특징으로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애플 VR 헤드셋은 매우 고가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전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 VR 헤드셋 가격은 약 3000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