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첫 전기차 '일레트르' 하이퍼 SUV 공개
전기 혁명은 더 이상 일상적인 운전자와 통근자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Audi , BMW , Mercedes , Porsche 와 같은 고급 브랜드 는 이미 EV 변형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기 시작했으며 Lamborghini 및 Ferrari 와 같은 하이퍼카 제조업체 는 향후 몇 년 내에 첫 번째 전기 자동차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화요일, 영국 자동차 제조업체인 로터스(Lotus )도 600HP 엘레트르(Eletre)라는 EV를 보유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중국, 유럽, 영국에서 인도될 것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코드명 Type 132로 개발된 Eletre는 "최신 로터스 스포츠카인 Emira의 심장과 영혼과 순수 전기 Evija 하이퍼카의 혁신적인 에어로 성능을 가져와 Hyper-SUV로 재해석했습니다." 회사의 보도자료. 또한 "최초의 5도어 양산차, 스포츠카 부문을 제외한 최초의 모델,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EV, 가장 '연결된' 로터스" 등 여러 최초의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Eletre는 Lotus의 800V EPA(Electric Premium 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 전압은 아우디 e-트론 및 현대 아이오닉 5와 동등하며, 이는 350kW DC 급속 충전기에서 운전자가 20분 충전으로 약 248마일을 추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로터스는 "100kWh 이상의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다"는 것 외에 배터리가 얼마나 커질 것인지는 명시하지 않았지만 회사는 테슬라 모델 X 롱 레인지 플러스와 동일한 총 주행 거리를 373마일로 추정하고 있다. 그것의 듀얼 프론트 및 리어 모터는 600마력을 출력하며 최고 속도는 161MPH이고 0-60초는 3초 미만입니다.
Ben Payne은 "다공성" 공기역학을 특징으로 하는 Eletre의 외부 디자인 개발을 주도했으며 플랫폼의 긴 휠베이스 위에 낮은 자세와 양쪽 끝에 짧은 오버행이 있습니다. Eletre는 "Eletre는 감성, 인텔리전스 및 명성을 구현하는 진보적인 순수 전기 성능 차량이며 브랜드의 첫 번째 라이프스타일 자동차로서 뒤따를 것의 표준을 설정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Lotus 스포츠카의 상징적인 디자인 언어를 채택하여 우아하고 이국적인 Hyper-SUV로 성공적으로 진화시켰습니다."
내부는 고정된 파노라마 선루프 아래에 전통적인 2개의 버킷과 벤치 레이아웃 또는 4개의 개별 시트(전후방)를 제공합니다. 캐빈의 재료 선택은 "기본 접점에 내구성이 뛰어난 인조 극세사, 시트에 고급 양모 혼방 패브릭"을 사용하는 Lotus의 순 제로 목표를 반영하는 반면 단단한 부분은 약간의 탄소 섬유로 구성됩니다. 특별히 제작되지 않고 직조의 가장자리에서 재활용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전체 생산입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 아래에서 빛의 날이 객실을 가로질러 흐르고, 양쪽 끝이 통풍구를 만들기 위해 넓어지는 늑골이 있는 채널에 앉아 있습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 라이트 블레이드는 차량 HMI의 일부 역할을 하며 착신 전화와 같은 중요한 이벤트를 탑승자에게 알리기 위해 색상을 변경합니다.
그 아래에는 30mm 높이의 "기술의 리본"이 있습니다. 운전석에서 해당 리본은 계기판 역할을 하여 차량 및 여행 정보를 표시하며 표준으로 제공되는 AR 시스템을 통해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조수석 쪽의 두 번째 리본에는 Uni-QTM이 설치된 KEF Premium 1,380와트 15스피커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재생되는 현재 음악 선택 또는 주변 관심 지점과 같은 관련 상황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 두 리본 사이에는 사용하지 않을 때 접을 수 있는 15.1인치 OLED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객실 컨트롤은 디지털이며 터치스크린이나 음성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지만 Lotus는 일부 기능이 물리적 손잡이와 스위치에 미러링되는 것을 보증할 만큼 충분히 중요하다고 간주하여 운전자가 앞유리를 켜기 위해 하위 메뉴를 탐색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와이퍼. 이러한 디지털 제어에도 로터스는 "메인 화면을 세 번 터치하면 사용자가 자동차 기능의 95%에 액세스할 수 있다"고 자랑합니다.
Eletre는 또한 배포 가능한 LIDAR 어레이가 있는 시장 최초의 차량입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보완하는 데 사용되는 이 장치 는 1990 MX-5의 헤드라이트처럼 사용 중일 때 앞유리 상단, 후면 유리 상단 및 전륜 아치에서 팝업되고 공기 역학을 유지하기 위해 완료되면 수축됩니다. .
"라이다 센서 및 카메라와 같은 ADAS 기술은 우리가 보다 자율적인 시대로 이동함에 따라 신차에서 점점 더 보편화될 것이며, Eletre에 세계 최초의 배치 가능한 LIDAR 시스템을 갖는 것은 로터스에 대한 우리의 기술 비전의 신호입니다." Lotus Technology의 부사장이자 LTIC의 전무이사인 Maximilian Szwaj가 말했습니다. "이 차는 OTA 업데이트를 표준으로 받아들이도록 개발되었기 때문에 오늘과 내일을 위한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조는 올해 말 중국 우한에 있는 로터스의 새로운 생산 공장에서 시작되며 2023년부터 인도가 시작됩니다. 이 모델은 중국, 유럽 및 영국에서 먼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아직 가격 세부 정보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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