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13 마지막 베타 공개.. 정식 버전 다음달 공개되나

 

 13일(현지시간) 구글이 차세대 안드로이드 13 운영체제(OS)의 마지막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구글은 블로그를 통해 "안드로이드 13 공식 출시가 몇 주 앞으로 다가왔다. 안드로이드 차세대 버전에 대한 마무리 작업을 진행하면서 오늘 테스트 및 개발을 위한 최종 업데이트인 베타 4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13 버전은 ▲새로운 알림 권한 ▲사진 선택기와 같은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비롯해 ▲테마 앱 아이콘 ▲앱별 언어 지원 ▲HDR 비디오 ▲Bluetooth LE 오디오 ▲USB를 통한 MIDI 2.0 등 최신 표준도 지원한다. 또한, 안드로이드 12L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확장하여 태블릿 및 대화면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더 나은 도구들을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픽셀 기기를 위한 안드로이드 13 및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의 RC(release candidate) 빌드가 포함되어 있다. 구글은 "공식 안드로이드 13 릴리스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모든 앱 및 게임 개발자 는 최종 릴리스 전에 최종 호환성 테스트를 완료 하고 호환성 업데이트를 게시할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픽셀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이곳(링크)을 방문해 등록하면 최신 베타 버전을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13 정식 버전은 다음달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