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가, '아이폰15 프로 맥스' 잠망경 렌즈 독점 제공 전망
애플이 내년에 출시할 아이폰15 시리즈(가칭) 중 최상위 프로 맥스 모델만 잠망경 렌즈가 탑재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당초 아이폰15 시리즈 중 프로 모델 2종에 잠망경 렌즈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됐으나, 애플 분석가 밍치궈는 최신 보고서에서 아이폰15 프로 맥스 모델에 독점 제공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이폰15 프로 모델은 기존 망원 렌즈를 유지한다.
궈 분석가는 "1/3″ 센서가 f/2.8 조리개, 센서-시프트 안정화 및 최대 6배 광학 줌을 갖춘 1200만 화소 해상도를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잠망경 방식은 센서와 렌즈를 가로로 눕혀 배치하고 빛을 프리즘으로 굴절시킨다. 이에 따라 렌즈, 센서 간 거리가 이론상으로 스마트폰 세로 길이만큼 가능해지게 된다.
아이폰13 프로 모델 망원 렌즈는 3배 광학 줌과 15배 디지털 줌만 지원한다. 반면, 삼성전자 갤럭시S22 울트라는 10배 광학 줌과 최대 100배 디지털 줌이 가능한 잠망경 렌즈를 탑재하고 있다.
이전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2023년 아이폰에 사용될 잠망경 렌즈의 주요 공급업체로 유력한 란테 옵틱스(Lante Optics)와 협상을 진행 하고 있으며 현재 5배 잠망경 렌즈의 프로토타입 및 구성 요소 샘플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