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PSVR2 새 기능인 '시-스루 뷰', '플레이 에어리어' 등 기능 공개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이먼트, SIE가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출시 준비중인 플레이스테이션 VR2, PSVR2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다.
먼저 See-Through, 시-스루 라고 불리는 기능은 헤드셋을 착용한 상태에서 임베디드된 전면 카메라로 주변을 볼 수 있게된다. 이 기능을 통해 손쉽게 PSVR2 컨트롤러를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 사물도 확인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PSVR2 헤드셋에 기능 버튼을 누르거나 제어센터에서 해당 옵션을 사용하면 손쉽게 활성화/콘텐츠 화면간의 전환을 할 수 있다.
브로드캐스트 모드도 추가된다. PS5 HD 카메라를 콘솔에 연결하면, 플레이하는 동안 자신을 촬영해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다.
VR게임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주변 플레이 에어리어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도 공개됐다. PSVR2의 컨트롤러 및 임베디드된 전면 카메라를 통해 주변을 스캔하고 플레이 영역을 사용자 지정해 저장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도중 영역에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경고를 해준다. 이 영역 저장은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는한 계속 저장되며 언제든 수정이 가능하다고 밝히고 있다.
마지막으로 시네마틱 모드가 제공될 예정으로, 기본적으로 VR모드에서는 360도로 VR 게임 콘텐츠를 즐기며, 90Hz/120Hz 및 양안 총 4000 x 2040 HDR로 표현된다. 반면 시네마틱에서는 24/60Hz 및 120Hz를 지원하며, 1920x1080 HDR 형식으로 제공된다고 밝혔다. 시네마틱 모드에서 플레이어는 가상 시네마 화면을 즐길 수 있고 PS5 시스템 및 UI, 모든 비VR 게임 및 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소개됐다.
PSVR2는 현재 출시 일정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소니에 따르면 곧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고, 기기 스펙이나 기능들이 점차 공개되는 것으로 보아 빠르면 올해 말, 늦어도 내년 1~2분기에는 선보여질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되고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