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DLSS 3, 게임따라 최대 5배 성능 향상 포착, 리플렉션으로 게임 반응 속도도 이상 무
지난 주, 엔비디아는 RTX 40 시리즈 그래픽카드 발표와 함께 게임 성능 향상에 큰 기여를 할 예정인 최신 DLSS 3를 선보였다.
기존 DLSS 2와 달리 DLSS 3에서 추가되는 부분은 기존 업스케일링에 AI 프레임 생성 기능을 추가해 더욱 높은 프레임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다.
다양한 분석을 하는 디지털 파운드리에서 이번 DLSS 3에 대한 체험을 해보고 그 결과를 리포트한 영상이 게시 됐다.
일단 DLSS 3를 공식 지원하게된 마블 스파이더맨 옵션 창에서는 기존 DLSS 2의 업스케일링 옵션과 별도로 DLSS 프레임 생성이라는 옵션이 별도로 추가되어 DLSS 2 프리셋과 DLSS 3 활용이 별도로 구성된다는 것이 확인 됐다.
또한, 영상에서는 DLSS 프레임 생성 옵션을 사용하면, NVIDIA 리플렉션이 기본적으로 ON 된다는 말도 전했다.
디지털 파운드리의 분석에 따르면, DLSS 3를 지원하는 마블 스파이더맨에서는 2배, 사이버펑크 2077에서는 4배, 포탈 RTX에서는 5배까지 기본 성능이 향상된다고 밝혔다. 다만 이 부분은 CPU 성능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염두하라는 언급도 잊지 않았다.
프레임 보간 및 생성 기능의 경우, 단순한 영상은 상관 없지만 게임 같은 경우에는 플레이어 입력 반응에 오차가 생길 염려가 상당히 크다.
엔비디아는 이를 NVIDIA 리플렉션으로 커버하는 모습이며, 디지털 파운드리는 이에 대한 결과도 함께 언급했다.
포탈 RTX에서 DLSS 3의 반응 지연은 53ms로 DLSS 2가 52ms인걸 보아 버전에 따른 차이가 없는 수준이며, 기본 반응 지연이 95ms라고 밝힌 만큼, 사실상 DLSS 3 환경에서도 반응 속도는 쾌적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새로운 DLSS 3는 지포스 RTX 40 시리즈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RTX 4090 모델이 10월 12일 출시될때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출시와 함께 약 30여개의 게임이 DLSS 3를 지원할 예정이며, 해당 목록은 NVIDIA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