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OS 16.1 최신 베타, 구형 아이패드 프로 '스테이지 매니저' 지원
애플이 아이패드OS 16 버전에서 새롭게 선보인 '스테이지 매니저(Stage Manager)' 기능이 구형 아이패드 프로 모델로 확대된다.
27일(현지시간) 외신은 아이패드OS 16.1 최신 개발자 베타 버전에 포함된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을 구형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은 앱과 윈도우를 자동으로 정리해 여러 작업 사이를 빠르고 쉽게 전환할 수 있다. 아이패드 최초 서로 다른 크기의 윈도우를 포개 한번에 볼 수 있고, 화면 양쪽에 열어놓은 윈도우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옮길 수 있으며, Dock에서 앱을 열어 더 빠르고 유연한 멀티태스킹을 위한 앱 그룹을 생성할 수도 있다.
애플은 당초 이 기능을 M1 아이패드 프로 및 M1 아이패드 에어 모델로 제한했다. 그러나, 최신 베타 버전에서는 A12Z 및 A12X 칩이 장착된 2018 및 2020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이번 개발자 베타 버전에서 스테이지 매니저의 외부 디스플레이 지원이 제거됐지만 향후 아이패드OS 업데이트에서 다시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다. 단, 외부 디스플레이 지원은 M1 아이패드 모델로 제한된다.
애플은 다음달 신형 아이패드 프로 출시에 맞춰 아이패드OS 16.1 정식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