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아이폰15 프로 맥스' 최대 10배 광학줌 지원 잠망경 카메라 장착
애플이 2023년 출시할 예정인 차기 아이폰15 프로 맥스 모델에 최대 10배 광학 줌이 가능한 새로운 잠망경 렌즈가 제공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대만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TrendForce)에 따르면 아이폰15 라인업은 올해와 마찬가지로 4개 모델로 구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트렌드포스는 "프로 모델 2종에만 애플 최신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올해부터 프로 모델 2종에만 최신 A 시리즈 칩을 탑재하고 있다. 아이폰15 라인업 중 표준 모델에는 A16 칩이 탑재되고 프로 모델에는 A17 바이오닉이 칩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트렌드포스는 아이폰15 프로 모델에 14 프로 모델보다 2GB 늘어난 8GB 램이 제공되고 아이폰 최초 USB-C 포트가 제공될 것으로 예측했다. 표준 모델에도 USB-C 포트가 적용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특히, 아이폰15 프로 맥스 모델의 경우 잠망경 기능을 갖춘 망원 렌즈가 탑재되면서 10배 이상의 광학 줌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밖에 트렌드포스는 애플이 내년에도 계속 퀄컴 5G 모뎀을 사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트렌드포스는 "애플이 자체 개발 중인 모뎀의 mmWave 성능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2023년에도 계속 퀄컴 5G 모뎀을 사용하고 2024년 자체 5G 모뎀을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애플이 아이폰15 라인업에 프로 맥스 모델 대신 울트라 모델을 추가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지만 이번 보고서에서는 '울트라' 모델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