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16.1·아이패드OS 16.1' 정식 버전 공개
24일(현지시간) 애플이 ▲iOS 16.1 ▲아이패드OS 16.1 정식 버전을 공개했다.
애플에 따르면 iOS 16.1 업데이트는 아이클라우드(iCloud) 공유 사진 보관함을 지원하며 실시간 현황에서 타사 앱이 추가로 지원된다. 키 공유 기능으로 지갑 앱에서 메시지 및 WhatsApp 등의 메시지 앱을 통해 차 키, 호텔 객실 키 및 기타 키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으며 스마트 홈의 새로운 연결 표준인 Matter를 지원한다. 이밖에 사용자가 독서를 시작하면 읽기 도구 제어기가 자동으로 가려진다.
아이패드OS 16.1 업데이트는 아이클라우드(iCloud) 공유 사진 보관함을 지원하며 보낸 메시지를 편집하거나 전송 취소할 수 있는 기능과 함께, 공동 작업을 시작하고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메시지 앱에 추가됐다.
또, 메일 앱의 받은 편지함 및 작성 도구가 새롭게 향상되었으며, 아이패드에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식의 스테이지 매니저를 활용하여 여러 개의 윈도우를 겹쳐서 작업하고 윈도우 간에 쉽게 전환할 수 있다.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은 아이패드 프로 12.9(3세대 이상), 아이패드 프로 11(1세대 이상) 및 아이패드 에어(5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