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공급업체 시러스 로직, 차기 '아이폰15' 햅틱 버튼 탑재 암시

 

애플 공급업체 시러스 로직(Cirrus Logic) 최고경영자(CEO)가 내년에 출시될 차기 아이폰15 프로 모델에 햅틱 버튼 탑재를 암시했다고 외신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러스 로직은는 이번 달 주주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전략적 고객과 계속해서 교류하고 있으며 내년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HPMS 부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HPMS는 High-Performance Mixed-Signal 약자로 아이폰의 탭팁 엔진(Taptic Engine) 햅틱 드라이버를 포함한 시러스 로직의 고성능 혼합 신호 칩을 말한다. 바클레이즈 분석가들은 "시러스 로직이 언급한 새로운 부품은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햅틱 버튼을 위한 추가 탭팁 엔진의 일부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유명 애플 분석가 밍치궈는 보고서를 통해 "아이폰15 프로 및 프로 맥스 모델의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은 물리 버튼이 아닌 아이폰7, 아이폰8에서 홈 버튼과 유사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채용될 수 있다고 전한 바 있다.

보도서에 따르면 아이폰15 프로 모델은 내부 왼쪽과 오른쪽에 추가로 탭틱 엔진(Taptic Engine)을 탑재하여 사용자가 물리적 버튼을 누르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포스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번 디자인 변경으로 아이폰에 사용되는 탭틱 엔진 수는 현재 1개에서 3개로 증가할 것으로 궈 분석가는 내다봤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